제 욕심대로 살아온 저에게 이정표를 제시해주었습니다

발행일: 2025년 5월 28일

성경을 통해 가장 현실적인 문제인 경제생활에 대해 가르침을 준다고 하여 호기심에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
청지기의 태도, 부채, 나눔, 정직 등 여러 주제를 통해 하나님의 뜻에 맞는 신앙인의 삶의 태도와 경제생활의 방법을 배웠습니다.
제가 본 수업을 통해 배운 것은 하느님의 뜻에 맞게 재물을 사용하고 하늘에 보화를 쌓는 소비를 하되 이 세상 만물은 하나님이 지으시고 또 일부 제게 맡기신 것이니 주어진 재물과 달란트를 하느님의 청지기로서 잘 관리하고 불려나가라는 가르침 입니다.
결국 세속적 인간으로서의 욕심이 아닌 이 세상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뜻에 따라 경제활동을 하라는 성경의 말씀을 이 수업을 통해 배웠습니다.


이 세상을 살아오면서 제 욕심대로 살아가려 아둥바둥할뿐 결국 하느님의 큰 뜻을 생각하지 않고 살아온 저에게 성경적 경제생활 교육에서의 가르침은 저의 앞으로의 경제생활과 신앙생활 계획에 이정표를 제시해주었습니다.


하느님의 청지기로서 제게 주어진 재물과 달란트를 잘 관리하고 불리되 불린 재물은 하나님의 나라에 쌓는 방법으로 소비하는 것이 진정한 신앙인의 자세라는 사실을 이 수업을 통해 배웠습니다. 이 세상 만물은 결국 하나님의 것이지 제 것이 아니라는 가장 근본적인 깨달음을 얻은 것이 이 수업에서 제가 얻은 수확입니다.

-영락교회 이유상-

#성경적경제생활